[오승훈성형외과] 다크써클 고민 이제 그만! 효과, 만족 모두 높은 ‘눈밑지방재배치’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08-23 13:30 조회1,912회 댓글0건본문
[오승훈성형외과] 다크써클 고민 이제 그만! 효과, 만족 모두 높은 ‘눈밑지방재배치’란?
직장인 김 씨(34세, 남성)는 평소 눈밑이 까맣게 되어있어 피곤해 보이거나 인상이 어두워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들어왔다고 한다.
이와 같은 김 씨의 증상은 흔히 ‘다크써클’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눈커풀의 피부가 얇아 피부아래 근육이나 혈관 등이 비치는 현상을 말한다. 김 씨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고민거리 중 하나로 자리잡은 다크써클을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 항간에는 브로콜리 섭취, 미백 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지만 개인에 따라, 그리고 그 증상에 따라 치료 효과는 천차만별이라고 한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다크써클을 보다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이 손꼽히고 있다.
오승훈성형외과의 오승훈 원장은 “보통 다크써클은 색소침착 또는 근육이 비쳐보일 때 붉은톤으로, 혈관이 비쳐 보일 때는 푸른톤으로 보이는 등 경우에 따라 색이 나뉘는데, 이 중 색소침착은 평소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이 있을 때 더욱 잘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며, 아토피와 알레르기성 결막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다크써(서)클 수술이라고 알려진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이 있으며, 붉게 또는 푸르게 근육이나 혈관이 비치는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눈밑지방의 과잉 또는 눈밑골의 함몰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특히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의 경우, 눈커풀 안쪽 결막을 통해 눈밑지방을 눈밑골쪽으로 재배치 시키는 방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겉에 흉터가 남지 않고, 수술 후 일상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눈밑지방의 과잉과 부족으로 인한 굴곡을 가장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치료할 수 있어 20~30대뿐 아니라 40대 이상도 많이 찾는 수술이라고 오승훈성형외과의 오승훈 원장은 전했다.
끝으로 오승훈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외에 평소 다크써클의 진행을 막기 위해서는 피부탄력 유지에 도움이 되는 관리를 꾸준히 해주고, 주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를 주기적으로 시행하고 것이 좋다. 이때 눈 주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다크서클이 심할 경우에는 치료가 복잡해지거나 힘들어 질 수 있어 되도록이면 초기에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